페이스북
링크 복사
인사말
HOME
KPFGH
인사말
안녕하세요,
국회국제보건의료포럼
이사장 신동근 입니다.
성별과 인종, 사회경제적 조건, 종교 등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은 건강을 누릴 권리가 있습니다.
우리 헌법에 ‘모든 국민은 보건에 관하여 국가의 보호를 받는다(제36조 3항)’고 규정되어 있고, 세계인권선언에도 질병으로 결핍이 생기면 보장받을 권리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세계화가 진행될수록,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하기 위한 보건의료분야 문제는 한 국가를 넘어 국가 간 공조와 협력을 통해서 해결해야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 점이 국회에서 국제보건에 관심을 쏟아야 하는 이유입니다. 특히 입법권과 예산 심의권, 행정부 견제권을 갖고 있는 대한민국 국회가 외국 의회와 보건의료분야 정책 수립을 위한 소통을 하고 공조체제를 구축할 필요성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맞춰 2015년 보건복지위원회 의원들을 중심으로 국회국제보건의료포럼이 설립되었습니다. 국회국제보건의료포럼은 당파를 초월하여 국제보건에 관심과 식견이 있는 전·현직 국회의원과 국제보건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건의료분야 입법 활동과 정책, 예산에 관한 국제적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팬데믹 대비와 대응을 비롯해 지속가능개발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달성, 보편적 건강보장, 만성질환 예방과 관리 등 보건의료분야 주요 과제의 공동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실천하는데 대한민국 국회가 주도함으로써 국제사회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인류 공영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국회국제보건의료포럼은 국제보건 향상을 위해 한국과 국회의 역할을 고심하며, 그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국회국제보건의료포럼 이사장 신동근 드림
윈도우 타이틀
Toast Title
Toast Contents
신고하기
  • 저작권 침해 우려됨
  • 외설적임
  • 지나친 광고성 게시물